이 약관은 데이터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7.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주소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회원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함을 의미
5.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본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지원 플랫폼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7.
설문응답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수행한 설문조사에 응답한 자
8.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본 웹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인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기타 일체의 정보 혹은 자료
9
결과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설문조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설문응답자에 의하여 작성되거나 또는 자동으로 생성되어 회사의 서버 등에 저장되는 일체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
2.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가입단계에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②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입력
제6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원이 다음 사항을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1.
아이디(이메일 주소)
2.
비밀번호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이메일 주소 승인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서비스의 경우,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또는 일정시간 동안 승낙을 유보하는 등 가입을 제한하거나, 사안의 경중에 따라서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회원가입시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제23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유료서비스 이용 후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결제수단의 임의 해지 및 지급 정지, 지불 불능 등의 사유로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유료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⑦ 이용신청자가 만19세 미만인 경우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2.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후에 본 조 1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수단으로 이용요금 결제가 완료된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및 경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업데이트를 수시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한 서비스 변경 내용이 회원의 사용목적을 침해하지 않은 이상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환불 등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의 중단과 관련된 내용은 본 약관 제 12 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에서 명시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아래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서비스 유지 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천재 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⑥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5.
전 항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 미리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제2항에 따른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90일)을 초과한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 (설문조사를 통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⑦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제작한 설문 및 그 설문에 대한 답변 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은 삭제합니다.
5.
회사는 전항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을 경우에도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5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는 유료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고 회원은 이용요금을 결제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는 이용요금을 결제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이 결제를 완료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즉시 회사는 회원에게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료서비스를 개시합니다.
3.
유료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 이용요금 등 관련 제반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의 환불은 지불한 것과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지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5.
회원에게 유료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환불 요청을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 전부를 환불합니다. 단, 유료서비스가 일부 또는 전부 제공된 이후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환불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기존에 결제한 방식으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4.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6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확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문자메시지 및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의 정상 운영에 지장을 주는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실행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정비 또는 복구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을 공정하게 즉시 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처리하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수집 및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최선의 보호조치를 이행합니다.
7.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처리업무를 위탁 받은 데이터에 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범위 내에서는 수탁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출 등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본인의 개인정보가 아닌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제3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 유사 또는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가입, 이용 또는 접근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1)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설문응답자에게 도달하게 하여 설문응답자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1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이용 또는 전송하는 행위
15) 해킹 등을 비롯한 수단으로 부당하게 회사의 서비스에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16)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자동화 수단(스파이더, 스크래퍼, 로봇 등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이나 그와 유사한 수단을 통하여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서버, 시스템 등에 접근하거나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수집, 이용하려는 행위
17)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역설계(reverse-engineering), 역컴파일링(decompile), 혹은 역분해(disassemble) 하는 행위; 혹은 이를 통하여 서비스의 소스코드(source code)를 추적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 행위
18) 회사의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의 취약점 또는 보안사항을 탐색 또는 스캔하는 등의 행위
1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부정 이용 또는 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회사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려는 행위
2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설문응답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등 설문응답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2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2) 정당한 사유 없이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 취소하는 행위
23) 그 구체적인 의도, 목적 및 내용을 종합적이고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 위 각 호와 동일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위
24)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의 당사자로서의 지위 및 이에 수반하는 권리와 의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결제하기 전에 반드시 거래 및 이용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거래 및 이용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고 유료서비스를 결제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자신의 데이터를 백업하여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데이터 관리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고의 또는 관리소홀 등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제3자의 도용,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특히,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침처리방침’에 그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침처리방침'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취급 위탁)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 등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제3자 등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제반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에게 고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제22조 (설문응답자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설문응답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을 준수할 의무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설문조사 내에서 설문응답자에 대해 개인정보 수집, 위탁,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및 안내 절차를 진행하고, 동의한 설문응답자로부터만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한 설문에 대하여 설문응답자가 설문참여를 하는 경우, 해당 설문응답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주체는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며,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바에 의해 응답데이터를 서버에 물리적으로 저장하는 등의 역할만을 담당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관리, 이용할 경우 관련법 및 규정을 준수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하며, 회사는 이와 같은 행위가 초래하는 제3자의 정보 유출과 같은 결과,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에서 이용계약 해지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모든 자원 및 데이터를 직접 백업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관 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와 설문정보(게시물 및 결과물)는 파기됩니다. 파기된 정보는 사후에 해지가 철회되더라도 복구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17조(회원의 의무)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의 가입 제한 사유를 사후에 발견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상실,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가입 후 1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손해배상 등
제25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위약벌,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기간통신서비스 서비스 중지 및 장애,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발생한 손해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관련 손해
③ 회원의 스마트기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의 사용 환경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④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 과정 중에서 회원에게 발생한 개인적인 손해
⑤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⑥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된 점검으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⑦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 또는 이용하거나, 혹은 회사의 서버와 관련된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⑧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⑨ 서비스의 장애가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⑩ 회원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⑪ 회원이 본 약관의 "회원의 의무"에서 금지한 행위를 한 경우
⑫ 기타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의무 및 준수사항을 위반하여 이루어진 본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법령상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1차적으로 회사를 통하여 처리합니다.
2.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률관계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이 준거법으로서 적용됩니다.
3.
본 약관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